증평군, 아동과 함께 나누는 증평의 미래

제5회 아동정책 발표 한마당 참가자 모집

김희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09:01]

증평군, 아동과 함께 나누는 증평의 미래

제5회 아동정책 발표 한마당 참가자 모집

김희태 기자 | 입력 : 2024/05/20 [09:01]

▲ 증평군, 아동과 함께 나누는 증평의 미래


[뉴스메타=김희태 기자] 아동친화도시 충북 증평군이 아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제5회 증평군 아동정책 발표 한마당’ 참가자를 6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증평군 아동의 삶과 지역을 변화시킬 아동 친화적 정책을 발굴하고 아동의 참여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증평군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18세 미만 아동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 명부터 6명으로 구성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주제는 아동친화도 6개 영역(△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환경)에 대한 정책 또는 ‘아동이 꿈꾸는 내일의 도시 증평’에 대한 정책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군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참가 신청자는 제안서 작성을 위한 사전교육을 받게된다.

군은 접수된 정책제안서를 토대로 1차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5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본선에 진출하는 5개 팀은 컨설팅 및 워크숍을 통해 제안내용을 구체화하고 본선대회에 최종 참가하게 된다.

본선대회는 7월 31일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제안된 정책을 부서별로 검토해 정책반영 여부를 결정하고 예산 확보 등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정책제안 대회를 통해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이 발굴되길 기대하며, 많은 아동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상북도, 초저출생 극복 성금 모금 30억원 돌파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