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 자원봉사단체장 및 실무자 워크숍 개최

박윤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08:59]

군산시, 2024 자원봉사단체장 및 실무자 워크숍 개최

박윤정 기자 | 입력 : 2024/05/24 [08:59]

▲ 군산시청


[뉴스메타=박윤정 기자] 군산시가 22일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 주관으로 ‘2024 자원봉사단체장 및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진행했다.

금번 워크숍은 자원봉사 단체장 및 실무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자원봉사 환경에 혁신적으로 대처하고, 여러 사회적 이슈들에 대해 자원봉사의 패러다임으로 해석할 수 있는 역량있는 리더들을 양성하며, 봉사단체 간 소통의 장을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현재 시민참여 프로젝트와 자원봉사 민주 시민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셜공작소 신은경 대표를 초청하여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자원봉사자들의 시민 리더로서의 역할 변화 - old타입에서 New타입으로’ 라는 주제로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단체장은 “AI의 발전을 비롯하여 빠르게 변하고 있는 사회환경에 자원봉사로서, 또한 리더로서 지혜롭게 대처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사회문제들을 해석하고 적용하는 눈이 조금이나마 떠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황진 이사장 또한 “자원봉사로 사랑과 나눔의 진정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시는 자원봉사 리더분들의 열정과 헌신에 경의를 표한다”며, “리더분들의 노력이 행복한 꿈을 꾸는 도시 군산을 열매 맺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센터에서도 자원봉사들과 발맞추어 시대적 소명 의식을 잃지 않는 자원봉사의 허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상북도, 초저출생 극복 성금 모금 30억원 돌파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