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4년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노담(NO 담배)으로 건강한 학교와 사회를 함께 만들어요

김상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9:07]

강원도교육청, 2024년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노담(NO 담배)으로 건강한 학교와 사회를 함께 만들어요

김상용 기자 | 입력 : 2024/05/24 [19:07]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뉴스메타=김상용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 ‘2024년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을 원주시 중앙근린공원(원주문화원 앞 광장, 원주시 무실로 235)에서 실시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정했으며, 올해로 37회를 맞이했다.

이번 캠페인은 강원금연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비롯한 강원특별자치도청, 원주시보건소, 강원지역암센터, 국민건강보험 서울강원지역본부 등 지역 내 12개 기관이 협력하여 진행한다.

캠페인에서는 금연상담과 함께 △흡연예방체험부스 △친환경에코백만들기 △폐활량 바운스 볼 △흡연예방 마술쇼 및 버블쇼 등 다양하고 즐거운 공연과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청소년들의 흡연률을 낮추기 위해 학교흡연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지원과 학교로 찾아가는 흡연예방 교육극 및 금연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성관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유관기관과 연계한 캠페인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높이고, 도내 흡연율을 낮추고자 한다.”라며, “2024년도 금연 홍보 문구처럼 ‘이참에, 금연’을 통해 건강한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드는 데 도민 여러분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북도,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

더보기

1/3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