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도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의 손길로 살기좋은 우리집사업' 업무협약 체결

김상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08:07]

삼척시 도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의 손길로 살기좋은 우리집사업' 업무협약 체결

김상용 기자 | 입력 : 2024/06/17 [08:07]

▲ 업무협약 체결


[뉴스메타=김상용 기자] 도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척소방서, 삼척시니어클럽은 지난 6월14일 오도계읍복지회관 2층에서 ‘이웃의 손길로 살기좋은 우리집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소방안전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웃의 손길로 살기좋은 우리집 사업’은 도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삼척시니어클럽 사회통합형노인일자리팀이 연계하여 주거 취약층의 소규모 집수리와 주거 편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계읍은 폐광지역 특성상 오래된 사택 거주자의 비율이 높고 낡고 수리가 필요한 주택도 많은 상황이다.

도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서비스대상자 발굴 및 재료비 등을 지원하고 삼척시니어클럽에서 주택 점검 및 수리를 담당하는 역할 분담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다수 가구를 지원하는 효율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으며 금번 삼척소방서의 소방안전용품 지원을 계기로 해당 사업의 수혜 가구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삼척시 관계자는 “세 기관 간의 업무협약으로 민관 협력을 통한 주거복지사업이 활발해지고 도계 주민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주거생활이 보장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북도,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

더보기

1/3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