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상반기 위생방문 교육 성료

김희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0:11]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상반기 위생방문 교육 성료

김희태 기자 | 입력 : 2024/06/17 [10:11]

▲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상반기 위생방문 교육 성료


[뉴스메타=김희태 기자]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사회복지시설 13개소를 방문해 200여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위생 방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치아 튼튼 건강한 내 구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의 이용자들에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양치질 방법 및 틀니 관리 방법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교육 내용은 ▲치아의 역할 ▲충치의 원인과 결과 ▲노년기 구강관리의 중요성 ▲건강한 치아를 위한 관리 수칙 ▲올바른 칫솔질 ▲틀니 관리 방법 등이다.

또한, 이용자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나만의 얼굴 만들기 활동도 포함됐다.

원선임 센터장은 “시설 이용자 대부분이 65세 노인들이므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양치질 방법과 틀니 관리 방법을 배워 건강한 위생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서천센터는 청운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며, 전문 영양사 6명이 관내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와 50인 미만의 사회복지 급식소을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북도,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

더보기

1/3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