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 도시 명품 안동 건설>을 위한 청렴 선언

권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17:56]

<30만 도시 명품 안동 건설>을 위한 청렴 선언

권민정 기자 | 입력 : 2022/04/22 [17:56]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지도자의 최고 덕목은 청렴과 도덕입니다.

 

권영길, 청렴을 선언토록 하겠습니다.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크고 작은 단체에서 경쟁력은 청렴에서 출발합니다.

경쟁력과 청렴은 바로 상호 직결되는 중요한 관계에 놓여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청렴은 직위를 이용해 청탁이나 알선 등을 주고받는 등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부정부패만을 얘기하지 않습니다.

부정부패를 넘어 포괄적인 청렴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안동시 전 공무원과 함께 사명감과 자긍심 그리고 윤리적인 의무까지 성실히 수행토록 청렴을 선언하겠습니다.

안동시가 경쟁력을 가지고 찬란한 새 역사의 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만반의 자세를 갖출 것을 약속드립니다.

 

<30만 도시 명품 안동 건설>을 위한 공약 이행추진단 구성

 

권영길, 긴장의 고삐를 죄겠습니다.

문화, 환경, 스포츠, 복지 등 공약 이행추진단을 구성, 실시간으로 공약이행 상황 등을 안동시민들과 소통토록 할 수 있도록 공약 이행추진단을 구성토록 하겠습니다.

추진단에서는 이행상황 등을 카드로 기록하고 관리 점검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물론 외부에서 이뤄지는 균형적인 메니페스토 평가도 엄격히 받아들이며 공약 이행에 엄중한 잣대로 삼겠습니다.

이같이 공약 이행점검을 자체와 외부로 나누어 이중적으로 관리하면서 완급을 조절해 나가겠습니다.

공약과 관련된 것은 시민과 직접 소통하거나 시민배심원단(시민참여위원회 참조)등을 통해 개선방안 등을 철저히 점검하면서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30만 도시 명품 안동 건설>을 위한 시민참여위원회 구성

 

권영길, 실질적인 시민참여위원회를 구성해 열린 행정기반을 토대로 안동시의 경쟁력을 제고 하겠습니다.

진정 시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주요 시정과 시책에 대한 열린 자문을 얻으며 시정을 수행토록 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주민의 위상을 더욱 격상시키는 자치분권2.0시대를 맞이하고 있기에 여기에 상응하는 실질적인 시민참여위원회의 구성을 약속드립니다.

지역의 시민단체, 전문가, 공무원 등 각계각층이 다양하게 참여해 시민과 밀착 호흡하는 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 안동은 예비문화도시를 거쳐 법정 문화도시로 나아갈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시대에 걸맞은 도시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지향적인 도시브랜드 창출을 위해 시민참여위원회와 손을 마주 달려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30만 도시 명품 안동 건설>을 위한 외자 유치

 

권영길, 시대에 부응하는 경영마인드로 무장해 30만 도시 명품 안동 건설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안동댐 자연환경보전지구 해제 등 각종 인허가 규제를 확 줄여 드리겠습니다.

30만 명품도시 건설은 역량과 자본 등의 문제로 누구나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슬로건이 결코 아닙니다.

그에 상응하는 경영마인드도 함께 갖추어야 가능할 것입니다.

안동은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해서 세계유산, 기록유산을 보유한 유네스코 3대 카테고리 완성을 앞둔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또 새로운 블루오션인 바이오 백신산업과 헴프규제자유특구지역으로 생명그린벨리 산업단지 구축 등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물론 신중을 기하겠지만, 외국인직접투자(FDI)를 포함한 전략적인 외자 유치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지역소멸위기 탈출은 물론 일자리창출로 이어지는 30만 도시 명품 안동 건설에 전력을 투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4. 22()

 

안동시장 예비후보 권영길 올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구미시 공무원, 불법 천국 단속 못 하나? 발파암, 불법 매립 논란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