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 다시 활력을!’ 포항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

내달 6일까지 대구·경산·성주·안동 지역 10개 단체 450여 명 참가

최지은 | 기사입력 2022/08/30 [15:31]

‘전통시장에 다시 활력을!’ 포항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

내달 6일까지 대구·경산·성주·안동 지역 10개 단체 450여 명 참가

최지은 | 입력 : 2022/08/30 [15:31]

▲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 참가자들이 죽도시장에서 장을 보고 있다.


[뉴스메타=최지은] 포항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포항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타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와 지역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에 나섰다.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29일 첫 투어를 시작으로 9월 6일까지 대구·경산·성주·안동 지역 10개 단체 450여 명이 참가한다.

지난 이틀간 대구 성서국민체육센터 회원 등 대구와 경산, 안동지역 5개 단체 220여 명이 죽도시장에 방문해 싱싱한 활어회와 특산품을 맛보고 수산물, 건어물 등 제수용품 마련에 분주한 하루를 보냈으며, 포항시의 인기 관광지를 방문해 방문객의 입맛과 볼맛 모두를 사로잡았다.

장보기 러브투어에 참여한 한 회원은 “포항시에서 왕복 무료 버스 지원을 해준 덕분에 질 좋은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고, 포항 관광지도 방문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다음에도 전통시장 러브투어에 재참여하고 싶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지난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는 포항시가 무료 지원하는 관광버스로 편리하게 전통시장 장보기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페이스워크, 오어사, 호미곶 광장 등 지역 유명 관광지까지 함께 둘러볼 수 있으며, 영일만서포터즈 소속의 자원봉사단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안내봉사를 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통시장에 어려움이 지속됐고, 러브투어 참여를 원하는 단체들의 문의전화가 많았다”며, “이번 추석맞이 러브투어를 시작으로 전통시장 살리기에 보탬이 되고,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