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 제2회 어르신 소방안전문화 공모전 참가자 모집

김희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9/08 [16:43]

태안소방서, 제2회 어르신 소방안전문화 공모전 참가자 모집

김희태 기자 | 입력 : 2022/09/08 [16:43]

▲ 태안소방서, 제2회 어르신 소방안전문화 공모전 참가자 모집


[뉴스메타=김희태 기자] 태안소방서는 어르신들의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분야 참여 유도를 위한 ‘제2회 충남 어르신 소방안전문화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태안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충남 도내 만 65세 이상 (1957년 이전 출생)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3개 분야(미술, 창작시, 사진)에 1인 1작품 공모가 가능하다.

작품 주제로는 논·밭두렁 소각금지를 알릴 수 있는 모습, 화목보일러 등 난방기구 화재 예방 안전 수칙, 화재 또는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고방법, 국가에 있어 소방의 중요성, 개인별 소방의 의미, 소방의 다양한 현장 활동 촬영 영상 등이 있다. 예시 외에도 소방 안전과 관련된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접수는 각 시·군 소방서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소방서 대응예방과 예방총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성 대응예방과장은 “관내 어르신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방안전문화에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며“태안소방서는 이번 공모전을 참가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참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