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뮤지컬 신숭겸 공연 열린다

오는 10월1일 오후7시 아양아트센터, 문화재청 공모사업 생생문화재에 ‘신숭겸장군 유적지’ 선정되어 공연 진행

신용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9/18 [13:56]

대구 동구, 뮤지컬 신숭겸 공연 열린다

오는 10월1일 오후7시 아양아트센터, 문화재청 공모사업 생생문화재에 ‘신숭겸장군 유적지’ 선정되어 공연 진행

신용진 기자 | 입력 : 2022/09/18 [13:56]

▲ 신숭겸 뮤지컬 모습


[뉴스메타=신용진 기자] 고려의 개국공신 신숭겸을 주제로 한 뮤지컬 ‘신숭겸’이 오는 10월1일 오후7시 아양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동구 지묘동에 위치한 대구광역시 기념물 제1호인 ‘신숭겸장군 유적지’가 문화재청 공모사업 생생문화재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공연이다.

공연은 왕건을 살리기 위해 그와 옷을 바꿔 왕 대신 목숨을 잃은 신숭겸 장군이 주제로 관객들에게도 친숙한 신숭겸의 뮤지컬 넘버를 비롯해 젊은 층을 겨냥한 색다른 연출 등을 볼 수 있다.

대구 동구청은 이번 공연을 비롯해 신숭겸 장군을 기리는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신숭겸의 주요넘버를 배워보는 ‘배우GO, 느끼GO’를 했으며, 뮤지컬 신숭겸의 일부 장면을 유튜브로 볼 수 있는 웹뮤지컬 ‘언제 어디서GO’ 역시 진행하고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소중한 전통과 역사가 후손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공연은 동구 소재 문화예술단체 ‘예스로아컴퍼니’에서 진행하며 전석 2만원,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구미시 공무원, 불법 천국 단속 못 하나? 발파암, 불법 매립 논란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