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적극 마케팅으로 17억여 원 농특산물 판매 성과!

발 빠른 판매 전략 변경으로 매출 상승효과 톡톡!

권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06:11]

예천군, 적극 마케팅으로 17억여 원 농특산물 판매 성과!

발 빠른 판매 전략 변경으로 매출 상승효과 톡톡!

권민정 기자 | 입력 : 2022/09/19 [06:11]

▲ 예천장터 홈페이지


[뉴스메타=권민정 기자] 예천군은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 추석맞이 특별 판매와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17억여 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소비 부진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군은 기존 대면 유통방식에서 벗어나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판매 전략을 바꾸고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할인행사, 신규회원 할인쿠폰, 구매금액별 할인쿠폰 및 친구추천 할인쿠폰 등을 통한 온라인 판매 확대를 꾀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도시와 유관기관 방문 세일즈 대신 우수 농‧특산물 카탈로그 우편 발송, 출향 기업인 및 예천장터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화 상담 등 비대면 판매로 전환 추진했다.

이처럼 군에서 비대면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자 군은 입점 업체의 상품성 향상 및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재 확대 지원 등 고객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 농‧특산물을 구매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온‧오프라인 판매로 예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 대외인지도 향상과 농가소득이 증대되고 더 많은 소비자를 확보해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판로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한국 의사로 위장한 중국 유부남 로맨스 스캠으로 39명에게 1억 넘게 뜯어내 뉴스메타TV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