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서, 청소년 비행 예방‘꿈잔’캠페인 실시

청소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청소년 공동 정책자문단 협업

김상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6:56]

계양서, 청소년 비행 예방‘꿈잔’캠페인 실시

청소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청소년 공동 정책자문단 협업

김상용 기자 | 입력 : 2022/09/22 [16:56]

▲ 계양서, 청소년 비행 예방‘꿈잔’캠페인 실시


[뉴스메타=김상용 기자] 계양경찰서는 2022년 2학기를 맞아, 지난 8월부터 청소년 비행·중독 예방을 위해 계양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소년 공동 정책자문단과 협업하여 ‘꿈잔’(꿈을 담는 잔) 합동 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다.

‘꿈잔’합동 캠페인은 된밭공원 일대 작전(여)고·작전중학교 등 계양구 소재 학교 학생과 학교 인근 주류·담배 판매 업소를 대상으로 주 1회씩 진행되고 있다. 비행·중독 예방 홍보물, 117 신고 전화가 적혀 있는 볼펜 등 홍보물을 전달하고, 업소에는‘신분증확인할계양’현판과 각종 홍보물을 전달하며, 주류·담배 판매 시 신분증 확인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는 등 청소년 비행·중독 및 신학기 초 학교폭력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합동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담당자 A는“학교전담경찰관, 청소년 공동 정책자문단 등 유관 기관과 1년 동안 진행해 온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계양구에서는 담배·주류 판매 시 신분증 검사를 철저히 한다.”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계양경찰서는 오는 10~11월 2학기 학교폭력 예방 집중 기간에도 주 1회씩 유관 기관과 협업하여 청소년 비행·중독 예방‘꿈잔’합동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울산해경, 삼섬항 인근 해상에서 위험에 처한 수영객 2명 구조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