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情鄕) 봉화교육, 미래로 ! 세계로 !

2022 봉화군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연수 개최

권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6:59]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情鄕) 봉화교육, 미래로 ! 세계로 !

2022 봉화군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연수 개최

권민정 기자 | 입력 : 2022/09/22 [16:59]

▲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情鄕) 봉화교육, 미래로 ! 세계로 !


[뉴스메타=권민정 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2년 9월 22일 14시에 봉화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 봉화군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영상을 통한 경상북도교육감 인사 말씀, 학부모미래교육 모니터단 활동 안내, 교육장 인사, 아이와 함께 지적 자존감을 높이는 책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영상 인사를 통해 “교육 정책 추진에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능동적인 정책 참여와 역할을 당부하고, 학부모 여러분의 진솔하고 귀한 제안을 귀담아 듣고 제대로 교육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교육청은 행복한 아이들, 웃음 가득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2023-2026 경북미래교육의 비전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며 지표는 ‘성장하는 나’ ‘조화로운 우리’ ‘함께 여는 미래’로 설정했다. 비전과 지표를 바탕으로 4대 정책 방향은 첫째, ‘삶이 있는 교육과정’ 둘째, ‘힘이 되는 미래교육’ 셋째, ‘따뜻함을 더하는 학교’ 넷째, ‘혁신하는 교육지원’으로 설정했다.

이번 연수는 2022학년도 봉화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참여 방법 및 중요성과 경상북도 미래교육위원회의 주요 역할,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의 운영 현황, 모니터단이 해야 할 활동을 안내했다. 더불어 아이와 함께 지적 자존감을 높이는 책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어 학부모의 많은 공감의 자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는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情鄕) 봉화교육과 경북교육을 위해 봉화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기를 바라며, 학교 및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정책 아이디어도 많이 제안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한국 의사로 위장한 중국 유부남 로맨스 스캠으로 39명에게 1억 넘게 뜯어내 뉴스메타TV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