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교육청 숙천초, ‘탈(脫)코로나, 마스크 없는 가을 운동회’ 개최

실내외 방역상황에 맞는 한마음 운동회 열어

신용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2:49]

대구광역시교육청 숙천초, ‘탈(脫)코로나, 마스크 없는 가을 운동회’ 개최

실내외 방역상황에 맞는 한마음 운동회 열어

신용진 기자 | 입력 : 2022/09/28 [12:49]

▲ 1. 2022학년도 달리기 사진(실외 노마스크)


[뉴스메타=신용진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 숙천초등학교는 9월 26일~30일 동안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착용 권고로 전환되어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마음껏 뛰고 싶은 마음을 반영한 특색 있는 운동회를 개최한다.

현재 적용되고 있는 방역 단계를 고려하여 함께 모이는 여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루에 전 학년이 모든 경기를 치르던 예전 운동회 방식에서 벗어나, 운동회 주간을 두어 일주일간 분산 실시한다. 또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도 학생들의 참여 활동을 늘일 수 있도록 운동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즐겁게, 안전하게, 땀흘리며’의 3대 원칙을 기반으로 한 운동회 프로그램은 크게 2부로 나누어 1부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실감형, 신체활동형, 터치형 VR 체험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단일 학교 내에서는 올해 처음 적용한 통합 플랫폼 네트워크를 활용한 VR 경기에 학생들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2부는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학년별 운동회로 진행된다. 종목은 학년별로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선정됐고 민속놀이, 줄다리기, 다양한 방식의 달리기 등이 실시된다. 특히 변경된 방역 수칙에 따라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고 경기에 참여해 학생들이 보다 더 즐겁고 활발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운동회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마스크를 벗고 운동회를 하게 되어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는데 신나게 달릴 수 있어 기분이 상쾌하고 즐거웠다.” 고 말했다.

윤여선 교장은 “가만히 앉아서 잠시 참여하는 운동회가 아니라 학생 개인별 움직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번 운동회의 주인공이 학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체육 활동은 학생들의 전인교육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고 특히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및 협업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