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 대규모 점포 화재 철저히 막는다. 현장안전컨설팅·특별조사 실시

10월 14일까지 대규모 점포 91곳 대상 소방서장이 직접 화재위험요인 확인

김상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5:08]

경기도소방, 대규모 점포 화재 철저히 막는다. 현장안전컨설팅·특별조사 실시

10월 14일까지 대규모 점포 91곳 대상 소방서장이 직접 화재위험요인 확인

김상용 기자 | 입력 : 2022/09/28 [15:08]

▲ 현문현답 나선 남화영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


[뉴스메타=김상용 기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6일 발생한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사고와 관련, 소방서장 주관 대규모 점포시설 현문현답(現問現答) 현장컨설팅과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다음 달 14일까지 경기지역 대규모 점포 91곳(백화점 17곳・복합쇼핑몰 13곳・쇼핑센터 43곳・전문점 18곳)을 대상으로 소방서장이 시설을 직접 방문해 화재위험요인을 확인하고 미비점 발견 시 현장지도를 할 계획이다.

위험요인 확인 사항은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상시 정상 작동상태 유지 ▲제연설비, 피난・방화시설 및 층별・용도별 방화구획 유지‧관리 ▲초기 인명대피를 위한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인 역할 강화 ▲피난안전 정보 근무자・이용객 제공 여부 등이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7월 남화영 본부장 취임 이후 소방서장이 직접 현장에서 문제점과 해답을 찾아 소방안전정책에 반영하는 현문현답 현장점검을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모든 소방서장이 주 1회 이상 화재 안전 취약 대상을 현장 점검했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이번 소방서장 현문현답 현장점검은 대전 아울렛 화재에 따른 것으로 특별기간을 설정해 대규모 점포시설에 대한 집중 현장 점검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소방재난본부는 이 기간 대규모 점포시설을 대상으로 소방특별조사도 함께 실시해 대형화재를 철저히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남화영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대규모 점포시설 위험요인을 샅샅이 확인하고 관계인에게 화재사례를 공유하는 등 대형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방특별조사를 통해 적발된 소방 안전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처벌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