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고불맹사성기념관, 역사교육 체험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김희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7:06]

아산시 고불맹사성기념관, 역사교육 체험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김희태 기자 | 입력 : 2022/09/28 [17:06]

▲ 왕과 왕비 옷 입고 사진찍기 체험 장면


[뉴스메타=김희태 기자] 아산시가 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9월 한 달간 진행한 역사 체험 교육 프로그램 ‘무령왕이 되어보자’를 성황리에 마쳤다.

앞서 지난 8월 어린이 동반 가족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 시는 2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매주 토·일요일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난 25일을 끝으로 총 13회의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무령왕릉과 왕릉에서 출토된 문화재에 대해 알아보고 무령왕 영상보기, 팝업북 만들기, 왕과 왕비의 보물 탐구, 관 꾸미개 퍼즐 맞추기, 금귀걸이 만들기, 진묘수 색칠하기, 왕과 왕비 옷‧관모 착용하고 사진찍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이 제공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국립공주박물관 협력으로 우수한 교구재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우리 문화유산을 흥미 있게 접하고, 고불맹사성기념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프로그램이 눈높이에 맞는 교구와 강의, 영상,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문화유산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것 같다”며 “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더 자주 좋은 프로그램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오효근 문화유산과장은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는 10월과 11월에 맹씨행단과 맹사성을 알릴 수 있는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내년에는 더 다양한 체험학습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