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기동순찰대ㆍ형사기동대 합동 발대식 개최

박윤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6:41]

전남경찰청, 기동순찰대ㆍ형사기동대 합동 발대식 개최

박윤정 기자 | 입력 : 2024/02/23 [16:41]

▲ 전남경찰청, 기동순찰대ㆍ형사기동대 합동 발대식 개최


[뉴스메타=박윤정 기자] 전남경찰청은 23일 청사 내 1층 남악홀에서 기동순찰대ㆍ형사기동대 합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기동순찰대와 형사기동대는 지난해 발생한 신림동,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 이상동기 범죄 등 흉악범죄 예방과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출범했다.

기동순찰대는 12개팀 총 97명으로 구성되어 범죄예방·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팀 단위 활동을 기본으로 가시적 예방 순찰활동과 중요 사건 대응, 무질서 단속, 국가 주요행사 지원하는 등 종합적 경찰활동을 수행하고, 특히, 매월‘범죄예방·대응전략회의’및 Pre-Cas·GeoPros·경찰범죄분석시스템 등 활용, 치안데이터를 분석하여 범죄다발·다중밀집지역에 경력을 집중 배치한다.

형사기동대는 기존 광역수사대에 경찰서의 형사 인력을 보강하여 3개권역 14팀, 총 76명으로 구성됐으며 예방적 순찰과 범죄 첩보 수집 활동을 통해 중요 강력범죄 및 주요 민생침해 범죄 수사를 담당하고, 사회적 이슈범죄인 악성사기·마약류범죄·집단·조직적 범죄 등 주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가장 시급하고 필요한 분야에 적극 대응하여 불안감 해소 및 평온한 치안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기동순찰대와 형사기동대는‘범죄와 무질서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엄정하게 범을 집행하며, 강력범죄 및 주요민생침해범죄에 신속·강력하게 대응한다’고 결의했다.

박정보 전남경찰청장은 발대식에서“도민의 불안을 세심히 살피고 치안 현황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기동순찰대와 형사기동대를 활용함으로써, 도민의 안전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제주도, 2025년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총력 대책 마련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