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지역자활센터, ‘참여자 성장과 힐링과정’ 교육

박윤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7:37]

장흥지역자활센터, ‘참여자 성장과 힐링과정’ 교육

박윤정 기자 | 입력 : 2024/05/03 [17:37]

▲ 장흥지역자활센터, ‘참여자 성장과 힐링과정’ 교육


[뉴스메타=박윤정 기자] 전남장흥지역자활센터는 지난 4월25일 부터 26일 1박2일 동안 한국자활연수원과 공동으로 기획하여 자활근로사업단 참여자 성장과 힐링과정 교육 을 한국자활연수원(충주시)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자활근로 참여자 와 종사자 85명이 교육에 참여 했으며 자신의 가치탐색과 표현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 긍정적인 대화를 통해 구성원들과의 소통과 협력문화를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 1일차에는 △ 갈등완화를 위한 평화소통 대화법, 갈등에 대처하는 마음근력 키우기, △ 전통놀이 도구를 이용하여 몸놀림을 통한 치유와 소통, △ 나를 찾는 음악 樂樂을 통해 시각과 청력등 신체감각 저하를 감소시키고 악화를 예방 하며 지적 자극, 창의력 현실인식, 기억력, 집중력, 주의력, 의사결정능력을 끌어올려 사업단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협업하여 사업단 팀원 상호관계를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체험활동 으로 충주호 유람선 탑승을 통해 정서·심리적 회복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며 지역문화체험일정을 마무리했다.

위수미센터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이 오랜만에 마음의 여유를 갖고 활짝 웃을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참여주민의 정서·심리적 회복 및 재충전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상북도, 초저출생 극복 성금 모금 30억원 돌파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