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1대 원장에 이장식 전 포항부시장 취임

신용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8:24]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1대 원장에 이장식 전 포항부시장 취임

신용진 기자 | 입력 : 2024/05/20 [18:24]

▲ 이장식원장


[뉴스메타=신용진 기자]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이철우 경상북도지사)은'제1대 원장으로 이장식 전 포항부시장이 취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임 이장식 원장은 지난달 임원추천위원회의 공모절차를 거쳐 공무원 재직기간 동안 지역인재 양성과 평생교육분야의 정책을 다룬 직무수행 능력과 전문성 등을 검증받아 최종 선발됐다.

이장식 원장은 1964년 의성출신으로, 경북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1991년 7급 행정직 공채시험을 통해 공직에 입문, 경북도 인재양성과장, 도시계획과장, 대변인, 자치행정국장, 청도부군수, 경산부시장, 포항부시장을 역임하는 등 32년간 도 본청과 시군 주요 직위를 두루 거친 전문 행정가이다.

이장식 원장은“공직 경험을 살려 도내 100여개 평생교육기관 간 협력을 끌어내어 평생교육기반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확산을 통해 진흥원이 도단위 인재육성과 평생학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히고, “저출산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정에 발맞추어, 인구문제와 저출산 문제를 평생교육 분야에 반영하여 결혼과 출산을 위한 도민 의식변화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법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전국 17개 광역단위 평생교육전문기관 중 하나로, 경상북도의 평생교육 정책 및 사업의 개발․운영, 시·군 평생교육 컨설팅과 연수, 경북도민행복대학과 경북학숙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북도,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

더보기

1/3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