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김천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나영민, 부의장 이승우 당선

김천시의회, 제245회 임시회 제9대 후반기 의장 및 부의장 선출

김봉석 | 기사입력 2024/07/01 [11:24]

[단독]김천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나영민, 부의장 이승우 당선

김천시의회, 제245회 임시회 제9대 후반기 의장 및 부의장 선출

김봉석 | 입력 : 2024/07/01 [11:24]

▲ 나영민 의원, 김천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선출  © 김봉석

▲ 나영민 의원, 김천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선출  © 김봉석

 

단독[뉴스메타= 김봉석 기자] 김천시의회는 지난달 28일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김천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장 선거에서는 나영민 의원 16, 오세길 의원 2표로 나영민 의원(가 선거구, 대곡동)이 당선되고 부의장 선거는 이승우 의원 15, 진기상 의원 2, 박대하 의원 1표로 이승우 의원(다 선거구, 대신동)이 당선됐다.

 

나영민 의장 당선자는 9대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무한 감사를 드리며, 동료의원들과의 화합된 모습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의회 본연의 가치를 실현하고, 견제와 균형의 토대 위에서 대화와 소통의 협치를 통한 발전적인 대안 제시로 지역의 성장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하는 성숙한 김천시의회가 되는데 성심을 다하겠다고 당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나 의장 당선자는 “3선 의원으로서 지난 10년 동안 부의장, 의회운영위원장, 예결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의정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역할과 책임을 다해 시민 모두가 신뢰하는 김천시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과 각 위원회 위원장,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71일 개최돼 선출될 예정이다.

 

나영민 의장 당선자는 김천 모암초등학교, 중앙중·고등학교, 김천대, 경북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하고 김천대학교 총학생회장, 김천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법무부 교정협의회 교정위원경북 농구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행정안전부장관상, 경상북도의회의장상, 지역신문협회 의정대상, 혁신한국인&POWER KOREA 대상, 대구경북 의원 정책대상, 경상북도지사 표창(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대한노인회 경상북도연합회 표창 등 다수를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북도,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

더보기

1/3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