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교육청 충북생명산업고, 청년농업인과 함께하는 ‘멘토의 날’ 개최

예비 창업농으로서 창업에 대한 의지 고취 및 문제해결능력 배양

김희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7:18]

충청북도 교육청 충북생명산업고, 청년농업인과 함께하는 ‘멘토의 날’ 개최

예비 창업농으로서 창업에 대한 의지 고취 및 문제해결능력 배양

김희태 기자 | 입력 : 2024/07/10 [17:18]

▲ 청년농업인과 함께하는 ‘멘토의 날’ 개최


[뉴스메타=김희태 기자]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는 10일, 학생들의 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멘토의 날’을 개최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년농업인들의 창업 스토리와 창업 도중 발생하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업 의지 고취 및 문제해결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따울 농장 ▲숲결 농장 ▲아방과똘 농장 ▲꽃양꽃색 농장 ▲머쉬앤머슬 농장 ▲선인양봉원 등 6개의 업체가 멘토로 참석했다.

특히,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과정을 졸업한 학생 중 2024년 청년창업농 및 보은군 후계농에 선정된 졸업생대표 3명과 농업계열 대학교에 다니는 졸업생들도 맨토로 위촉했다.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의 농창업동아리 및 창업아이템 개발 학생들의 활동 일지 및 시제품과 교육활동 결과물을 전시했고 실제 상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김선재 학생(3학년)은 3년 동안 준비해온 과정들을 부스를 통해 전시하면서, “1, 2학년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졸업 후 당당한 창업농이 되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선배로 다시 한번 찾아오고 싶다.”고 심정을 전했다.

박영민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장은 “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의 날’을 통해 미래 성장 산업인 농업의 발전가능성을 알리고 청년창업농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북도,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

더보기

1/3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