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구립요양원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이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26/05/29 [10:38]

인천 동구, 구립요양원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이인선 기자 | 입력 : 2026/05/29 [10:38]

▲ 인천 동구, 구립요양원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뉴스메타=이인선 기자] 인천 동구는 지난 27일 구청 갈매기홀에서 부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구립요양원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지난 3월 설계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당선작을 바탕으로, 시설의 배치 계획, 층별 주요 시설, 공정계획 등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설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여 설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내년 3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한편, 동구 구립요양원은 총사업비 180억원을 투입하여 동구 방축로 193 일원에 연면적 3,480.8㎡로 지하1층에서 지상4층, 99병상(일반실 87, 치매전담실 12)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2029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창진 부구청장은 “오늘 논의됐던 다양한 의견들을 신중히 검토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히 이용하실 수 있는 구립요양원 건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낚시어선 안전의 시작은 구명조끼…3년간 미착용 단속 최다

더보기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