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시설관리공단, 안전한 등굣길 위한 통학로 점검 실시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통학로 배수로·맨홀 정비로 통행 안전 확보
이정열 기자 | 입력 : 2026/06/01 [14:48]
▲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이 삼랑진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맨홀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 [뉴스메타=이정열 기자]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1일부터 2일까지 삼랑진읍 주요 통학로 일원의 하수도 맨홀과 배수로에 대한 집중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배수 불량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되며, 삼랑진읍 내 초·중·고등학교 주변 주요 통학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공단은 통학로 주변 맨홀과 배수로에 쌓인 낙엽과 토사, 쓰레기 등을 제거하고, 맨홀 접합부 파손 여부와 단차 발생 여부, 배수구 덮개 파손 및 미끄럼 유발 요인 등 통행 안전 저해 요소를 중점 점검한다.
김경민 이사장은 “학생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도록 취약 구간 점검과 환경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메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