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중부서, 부처님 오신 날 맞이 관내 사찰 "야간 T.O.P 도보순찰"실시

김희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3:53]

대전경찰청 중부서, 부처님 오신 날 맞이 관내 사찰 "야간 T.O.P 도보순찰"실시

김희태 기자 | 입력 : 2024/05/14 [13:53]

▲ 중부서, 부처님 오신 날 맞이 관내 사찰 "야간 T.O.P 도보순찰"실시


[뉴스메타=김희태 기자] 대전중부서는 오는 15일 불기 2546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 13일 전통사찰이 밀집한 보문산 일대를 대상으로 야간 T.O.P 도보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T.O.P 도보순찰이란 Time(시간), Object(목적), Place(장소)의 준말로 치안수요 최대치 시간대인 19시부터 22시사이 문제지향적 경찰활동의 목적성을 갖고, 순찰차가 진입하기 어려운 구간을 경찰서 직원들이 자율적인 도보순찰을 시행하는 중부서의 특수시책이다.

이날 중부서는 범죄예방대응과·교통과·경무과 등 15명으로 구성된 순찰팀이 방문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찰을 방문하여 특별방범 강화를 위한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사찰 인근 가시적 순찰을 통한 선제적 예방활동을 펼쳤다.

특히, 순찰 중 사찰 주변 범죄예방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범죄와 안전사고 대비 시설점검 및 범죄 취약요인을 점검하여 특별방범 기간 중 선제적 범죄 예방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길재식 중부서장은 “관내 사찰 대상 집중적인 예방순찰을 통해 주민과 방문객이 행사에 불안감을 느끼지 않고 부처님 오신 날을 경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단독]학교 내부마감재 화재 ..아이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